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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全부처 수출 앞으로"…'3대 주력·전략시장' 맞춤형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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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全부처 수출 앞으로"…'3대 주력·전략시장' 맞춤형 공략반도체 등 주요 수출 품목의 부진으로 우리나라 수출에 경고등이 들어온 가운데 정부가 '3대 주력시장'과 '3대 전략시장'별 특화전략을 내놨다.

정부는 수출지역별 특화전략으로 아세안·미국·중국 등 3대 주력시장과 중동·중남미·유럽연합 등 3대 전략시장 공략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세부 추진 전략을 보면 우선 아세안 시장은 베트남 편중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태국 등으로 시장을 다각화하고, 중간재에 편중된 수출 품목을 소비재·서비스·인프라 등으로 넓히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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